Class GameDev* SheepAdult

[Unreal Engine 4] Error - Unable to merge actions producing ... : prerequisites are different 본문

Unreal Engine

[Unreal Engine 4] Error - Unable to merge actions producing ... : prerequisites are different

SheepAdult 2022. 11. 16. 00:08

전혀 문제가 없을만한 코드에서 『Unable to merge actions producing ... : prerequisites are different 』 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단순히 bool 값을 추가하고 값을 설정해준 코드여서 당황했다.

visual studio에서의 error text
ue4 editor 에서의 error text

위와 같은 에러는 cpp 파일 등이 복제가 되어 나타나는 에러이다. 처음 구글링했을 때 봐도 뭔말인가 싶어 브라우저에서 source 디렉토리를 직접 찾아보니 

source 디렉토리

위와 같이 복제가 되어 있었다. 해당 파일은 private에도 있어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삭제해주면 된다. 근데 도대체 bool값 하나 추가했다고 되고 안되고 하는지 모르겠다. 복제된 파일이 문제면 추가 안해도 문제가 생겨야 할텐데 이해가 안된다. 그리고 어떻게 복제가 된건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언리얼을 하다보면 '언리얼이야 그럴 수 있지'라는 생각에 잠겨 이제는 대수롭지 않은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