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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Dev* SheepAdult
PlayerPrefs 본문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클래스이다. 게임 세션 사이에 플레이어 preference를 저장하고 접근한다. TwoWeeksProject를 진행 중 원하는 레벨을 선택하면 씬이 전환되고 해당 씬으로 로드가 되는 기능이 필요해서 static int로 스테이지 값을 넘겨받았는데 이보다는 PlayerPrefs를 사용하는 게 더 편리할 것 같아 수정했다.
PlayerPrefs의 저장 경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HKEY_CURRENT_USER]/[SOFTWARE]/[Unity]/[UnityEditor]/[DefaultCompany]/["ProjectName"] 이다.
if (PlayerPrefs.HasKey("level"))
{
levelReached = PlayerPrefs.GetInt("level");
}
else
{
PlayerPrefs.SetInt("level", 1);
levelReached = PlayerPrefs.GetInt("level");
}
void LevelSelected(int index)
{
PlayerPrefs.SetInt("levelSelected", index);
LoadGamePlay(index);
}
void LoadGamePlay(int index)
{
SceneManager.LoadScene("SampleScene");
}
<그림 1>은 위의 두 코드가 작성되었을 경우 생성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Static Functions
DeleteAll : preference에서 모든 key와 값들을 제거합니다. 사용 시 경고가 뜹니다.
DeleteKey : 키와 대응하는 값을 삭제합니다.
GetFloat : Preference 파일에 존재하는 /key/에 대응하는 값을 반환합니다.
GetInt : Preference 파일에 존재하는 /key/에 대응하는 값을 반환합니다.
GetString : Preference 파일에 존재하는 /key/에 대응하는 값을 반환합니다.
HasKey : 키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Save : 수정된 모든 preferences를 디스크에 씁니다.
SetFloat : /key/로 식별된 Preference의 값을 설정합니다.
SetInt : /key/로 식별된 Preference의 값을 설정합니다.
SetString : /key/로 식별된 Preference의 값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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