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Dev* SheepAdult

[Unreal Engine 5] Error - attempting to move a fully simulated skeletal mesh 본문

Unreal Engine

[Unreal Engine 5] Error - attempting to move a fully simulated skeletal mesh

SheepAdult 2023. 7. 8. 02:03

화가 난다...

잘 작동하던 코드가 코드 좀 바꿨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면서 오류가 났다..

이 오류 때문에 꼬박 이틀을 날렸다.. 하루하루가 중요한 시기인데.. 

분명 코드가 문제 없이 돌아가고 있었고 원하던 대로 구현 중이었는데 이 문제로 몇 번을 갈아 엎었다.

물론 갈아 엎으면서 코드가 좀 깔끔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이틀은 좀..

구글링 한 결과 피직스 에셋에서 메시 루트 본 키네마틱 어쩌고 하는데 그 전까진 됐기에 이 건 문제가 아닌 것 같고 정말 답답했다.

 

아무튼 이 것은 스켈레탈 메시 소켓에 AttachActor로 액터를 붙일 때 발생한다. 그런데 만약 붙일 액터의 Simulate Physics가 true이면 발생하는 문제였던 것이다. 그래서 Attach하기 전에 Simulate Physics를 false로 설정하고 콜리전도 NoCollision으로 바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분명 전 프로젝트에서 당해봐서 알고 있던 문제였는데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젠 까먹지 말아야 겠다.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