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Dev* SheepAdult

[Unreal Engine 4.27] AI Behavior Tree - On Value Change (C++) 본문

Unreal AI

[Unreal Engine 4.27] AI Behavior Tree - On Value Change (C++)

SheepAdult 2022. 9. 14. 02:08

데코레이터 블랙보드의 플로우 컨트롤 카테고리에  'Notify Observer'라는 항목이 있다.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하나는 On Result Change이고, 다른 하나는 On Value Change이다. 전자는 사용되는 Key에 특정 값이 할당되어 있고 이 값이 null 값으로 할당되면 호출된다. 후자는 null 값뿐만 아니라 값이 변경되면 호출된다.

즉, On Result Change는 키 값이 null로 되면 호출, 다른 값으로 변경되면 호출 X 

On Value Change는 키 값이 다른 값으로 바뀌면 호출된다.